일흔번씩일곱번

당신은 할.수.있.습.니.다(4) 2008/03/26

한스킴 2013. 5. 7. 18:21



 늘은 집에 도착하면 취하도록 위스키를 마실 생각입니다. 밤이 주는 편안함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취하도록 술을 마셔서 몸을 편안하게 하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. 전 늦게 깨 닳은 것이 너무 많습니다. 힘들면 주저앉아 쉬었다 다시 일어나도 된다는 것을 알지 못하여 얼마나 많은 시간을 힘들어 했는지, 지금도 가끔 절망할 때면 지금 인생이 뚝 하고 멈춰졌으면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. 아버지의 영향으로 술을 손에 드는 것조차 싫었었는데 잠이 오지 않을 때마다 한 병씩 마셨던 술이 이젠 제법 술이 주는 즐거움을 알듯합니다. 그래서 아버지도 그것에서 탈출구를 찾았는지도 모릅니다. 아버지와 제가 다른 점은 술에 정신까지 함몰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.

 

 사람은 항상 누구에겐가 어떤 의미가 되고 싶어합니다. 오늘 밤 창을 통하여 시원하게 불어오는 이 바람처럼 어떤 대가도, 바람도 없이 그저 옆에 존재하는 의미가 될 수 있어도 행복합니다.  모든 것은 자신이 바라는 만큼만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. 그리고 그 모든 일에는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. 인생을 마치 운명이라 생각하고 그것이 방향을 지어주는 데로 물 흐르는 듯이 살아가는 것은 편안 할까요? 어쩌면 더 고통스러울지도 모릅니다. 어딘지도 모르고 걷고 있는 것처럼 그렇게 살아가면서 내가 예상할 수 없는 모든 것을 다 감수할 만큼의 인내와 용기가 더 요구되기 때문입니다.

 

 당신이 푸른 바다를 항해하는 것이 일생의 꿈이라면 갈매기가 해변을 날아다니는 항구가 아닌, 도시의 술집에서 '난 선원이 되는 것이 필생의 꿈이야' 하고 술주정하듯 이사람 저 사람에게 말하고 있다면 그것은 꿈을 이루는 방법이 아닙니다. 사람의 환경은 태어날 때부터 공평하지 않지만 누구든지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꿈꿀 수 있는 능력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.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곳 가까이에 가려고 애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시작입니다. 선원이 되려는 사람이 항구도시를 향하여 출발하는 것처럼......

 

 제 가슴속엔 아주 큰 그리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. 어떤 날은 그것이 너무 무거워 치료를 받지 않고서는 견딜 수 없지만, 전 그래도 그 그리움이 제 꿈을 이루는 좋은 자극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. 사람은 누구에게나 꿈이 있습니다. 이제는 그 안에 희망까지 심으십시오. 저에게도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. 지금은 더욱 구체적으로 그 꿈을 그려나갑니다. 그래야 제가 그 꿈을 이룰 가능성이 더 커진다는 것을 알기까지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죠? 인생을 물 흐르는 데로 살아간다는 것은 내가 예측할 수 없는 많은 방해물을 만들어 놓는다는 말과 같습니다. 모든 역량을 내가 이루고자 하는 곳에 맞추고 걸어가다 보면 자신이 예측하는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. 그러나 예측할 수 없었던 방해물 보다는 훨씬 편하게 그 난관을 헤쳐 나가는 대견한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.

 

 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. 지금 필요한 것은 과연 당신이 하겠다고 결심하고, 시작할 수 있느냐는 결단과 결코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입니다. 당신에게는 자신의 인생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. 자신을 믿고 신뢰 하십시오!

 

한스였습니다.